JAVA/JSP

JAVA 리듬게임 만들기 - 환경세팅

꿀표 2020. 4. 28. 16:01

1. 자바 프로젝트 생성

2. Package 생성 * Package란 프로그램 실행 단위.

3. Main.java 와 DynamicBeat.java 생성

 

 

 

Main.java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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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ckage dynamic_beat_1;
 
public class Main {
 
    public static final int SCREEN_WIDTH = 1280// public static은 모든 프로젝트에서 공유할수 있는 변수를 의미.
    public static final int SCREEN_HEIGHT = 720; // final은 절대 바뀌지않는 숫자. int는 정수/상수는 전부 대문자로 적기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new DynamicBeat(); // DynamicBeat 실행. new는 객체를 생성해주는 역할을 하고 Heap
} // 영역에 메모리할당-> 객체에게 참조값 리턴-> 생성자 호출
}
 
 

Dynamic.java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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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ckage dynamic_beat_1;
 
import javax.swing.JFrame; // ctrl + shift + O 누르면 자동 불러온다.
 
public class DynamicBeat extends JFrame{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 JFrame 이란 GUI(Graphical User Interface)기반을 만들기 위한 기본 상속 요소.
     public DynamicBeat( ) {
         setTitle("Dynamic Beat"); // 게임 이름
         setSize(Main.SCREEN_WIDTH, Main.SCREEN_HEIGHT); //화면
         setResizable(false); //사용자가 화면 사이즈 조정 불가
         setLocationRelativeTo(null); // 실행시 화면 정중앙에서
         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 // 게임종료 
         setVisible(true); //게임창에 우리가 볼 수 있도록 출력
     }
}
 
 
 

- 참고자료

*new 연산자

http://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heartflow89&logNo=22095526240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