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/JSP
JAVA 리듬게임 만들기 - 환경세팅
꿀표
2020. 4. 28. 16:01
1. 자바 프로젝트 생성
2. Package 생성 * Package란 프로그램 실행 단위.
3. Main.java 와 DynamicBeat.java 생성
Main.jav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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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ckage dynamic_beat_1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final int SCREEN_WIDTH = 1280; // public static은 모든 프로젝트에서 공유할수 있는 변수를 의미.
public static final int SCREEN_HEIGHT = 720; // final은 절대 바뀌지않는 숫자. int는 정수/상수는 전부 대문자로 적기.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DynamicBeat(); // DynamicBeat 실행. new는 객체를 생성해주는 역할을 하고 Heap
} // 영역에 메모리할당-> 객체에게 참조값 리턴-> 생성자 호출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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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ynamic.jav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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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ckage dynamic_beat_1;
public class DynamicBeat extends JFrame{
// JFrame 이란 GUI(Graphical User Interface)기반을 만들기 위한 기본 상속 요소.
public DynamicBeat( ) {
setTitle("Dynamic Beat"); // 게임 이름
setSize(Main.SCREEN_WIDTH, Main.SCREEN_HEIGHT); //화면
setResizable(false); //사용자가 화면 사이즈 조정 불가
setLocationRelativeTo(null); // 실행시 화면 정중앙에서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 // 게임종료
setVisible(true); //게임창에 우리가 볼 수 있도록 출력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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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참고자료
*new 연산자
http://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heartflow89&logNo=220955262405